오늘은 저녁을 고기를 먹었어요
역시 고기는 사랑이다.ㅋㅋㅋㅋ
많은 사람들이 하는말들이죠
어서어서 코로나가끝나서 나가서 먹었음 좋겠네요
이번포스팅도 지난번에 이어서 하려고합니다
1. 종교음악에서의 재즈
재즈는 찬송가를 포함한 아프리카계 미국 종교적인 음악의 시작부터 통합되어 왔습니다.
세속적인 재즈 뮤지션들은 종종 그들의 레퍼토리의 일부로 찬송가를 연주하거나
듀크 엘링턴의 "블랙 앤 베이지 스위트"의 일부인 "Come Sunday"와 같은 곡을 공연했고
후에 많은 다른 재즈 아티스트들이 블랙 가스펠 음악에서 빌렸습니다.
그러나 소수의 재즈 음악가들이 종교적인 배경이나 종교적 표현으로 의도된 작품을 작곡하고
공연하기 시작한 것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부터였습니다.
1950년대 이후 많은 저명한 재즈 작곡가와 음악가들에 공연되고 녹음되었습니다.
2. 퓨전재즈
1960년대 후반과 1970년대 초에는 재즈의 즉흥 연주와 록 리듬, 전자 악기를 결합하여
재즈 록 퓨전이라는 하이브리드 형태가 개발되었고, 지미 헨드릭스,
프랭크 자파 등 록 뮤지션들의 무대 사운드를 결합하였습니다.
재즈 퓨전에서는 종종 싱코페이션, 복잡한 화음, 하모니를 사용합니다.
3. 마일즈 데이비스의 새로운 시도
1969년 데이비스는 자신의 첫 퓨전 앨범으로 여겨질 수 있는
In a Silent Way로 재즈에 대한 전자 악기 접근법을 완전히 수용했습니다.
프로듀서 테오 마케로가 크게 프로듀싱한 이 조용하고 정적인 앨범은 주변 음악의 발전에 똑같이 영향을 줬던 것입니다.
4. 웨더 리포트
사이키델릭한 웨더리포트의 데뷔 앨범은 1971년 이 그룹의 멤버들(타악기 연주자 에어토 모레라 포함)의 시작과
음악에 대한 비정통적인 접근 덕분에 재즈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이 앨범은 후년의 경우보다 부드러운 사운드를 선보였지만 여전히 초기 퓨전의 고전으로 꼽힙니다.
그것은 지속적인 리듬과 움직임을 위해 기존의 구성을 피하는 것을 포함하여 음악을 더욱 발전시켰습니다.
그룹의 표준에 대한 거부감을 강조하며 그해 올해의 앨범상을 수여했습니다.
5. 재즈락
비록 몇몇 재즈 애호가들이 재즈와 록의 혼합에 대해 항의했지만,
많은 재즈 혁신자들은 현대 하드 밥 장면에서 퓨전 장면으로 넘어왔습니다.
록(일렉트릭 기타, 일렉트릭 베이스, 일렉트릭 피아노, 신디사이저 키보드 등)의 전기 악기뿐만 아니라,
퓨전 또한 1970년대 록 밴드들이 사용했던 강력한 오버드라이브, 퍼즈, 와우 이펙터기 효과들을 사용하였습니다.
재즈 융합의 주목할 만한 연주자로는 마일즈 데이비스, 에디 해리스, 키보드 연주자 조 자위눌, 칙 코레아, 허비 핸콕,
게리 버튼, 토니 윌리엄스, 장 루크 폰티, 래리 코릴, 알 디 메올라, 존 맥러플린 등이 있습니다.
재즈 퓨전은 일본에서도 인기가 있었는데, 그 곳에서 밴드 카시오페아는 30장이 넘는 퓨전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6. 재즈펑크
1970년대 중반까지 재즈 펑크라고 알려진 사운드가 발달하여 강한 백비트,
진보된 사운드와 종종 신디사이저가 등장하였습니다.
재즈 펑크는 또한 전통적인 아프리카 음악, 아프로-쿠바 리듬, 자메이카 레게의 영향을 받고,
특히 킹스턴 밴드의 리더 소니 브래드쇼의 영향을 받습니다.
또 다른 특징은 즉흥적인 것에서 구성으로 강조의 전환이었습니다.
편곡, 멜로디, 전반적인 워딩이 중요해졌습니다.
펑크, 소울, R&B 음악이 재즈에 접목되면서 스펙트럼이 넓고 강한 재즈 즉흥극부터
소울, 재즈 편곡, 재즈 리프와 재즈 솔로, 때로는 소울 보컬까지 다양한 펑크나 디스코 장르가 탄생했습니다.
초기 예로는 허비 핸콕의 헤드헌터 밴드와 마일즈 데이비스의 On the Corner 앨범이 있는데,
1972년 데이비스는 재즈 펑크에 뛰어들기 시작했고, 록과 펑크를 위한 재즈를 대부분 포기했던
젊은 흑인 관객들과 다시 연결하려는 시도였다고 주장했습니다.
사용되는 악기들의 시간대에 눈에 띄는 락이나 펑크의 영향이 있었습니다.
이 앨범은 데이비스와 프로듀서 테오 마케로가 1960년대 후반부터 탐구하기 시작한
일종의 음악 접근법의 정점이었습니다.
7. 1980년대 전통주의
1980년대는 1970년대를 지배했던 퓨전 재즈와 프리 재즈에 대한 반작용을 보았습니다.
트럼펫터 윈튼 마르살리스는 10년 초 등장했고, 퓨전 재즈와 프리 재즈를 모두 거부하고
루이 암스트롱과 듀크 엘링턴 같은 예술가들이 처음 개척한 작고 큰 형태의 확장을 창조하면서
전통이라고 믿는 범위 내에서 음악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마르살리스의 상업적인 성공이 퓨전 및 프리 재즈에 대한 반응과
1960년대에 개척된 재즈(특히 모달 재즈와 포스트 밥)에 대한 관심의
부활의 원인인지 아닌지는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록 퓨전이라 할지라도 전통주의의 부활의 다른 많은 징후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프리 재즈는 결코 버려지지 않았고 계속해서 발전하고 진화했습니다.
예를 들어 1970년대 퓨전 장르에서 두각을 나타냈던 몇몇 뮤지션들이
칙 코레아, 허비 핸콕 등 어쿠스틱 재즈를 한 번 더 하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전자 악기를 실험했던 다른 음악가들, 예를 들어 빌 에반스, 조 헨더슨, 스탠 게츠 등이
1980년대까지 전자 악기를 버렸습니다.
1980년대 마일즈 데이비스의 음악조차도 확실히 융합을 이루기는 했지만,
1970년대 중반의 그의 추상적인 작품보다 훨씬 더 접근하기 쉽고 인식적인 접근법을 채택했습니다.
나이든 기성 음악가 그룹들에서 공연하기 시작한 젊은 재즈 인재의 등장은
재즈계에서 전통주의가 부활하는 데 더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1970년대에 베티 카터, 아트 블레이키, 재즈 메신저 등의 그룹은 퓨전이나 재즈 록의 한복판에서 보수적인 재즈 접근방식을 유지했고, 그들의 행동을 예측하는 데 어려움을 겪으면서, 하드밥이나 비밥과 같은 전통 스타일을 진정성 있게 연주할 젊은 세대들을 찾으려고 애썼습니다.
그러다 1970년대 후반에 블레이키의 밴드에서 젊은 재즈 연주자들의 부활이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이 운동에는 발레리 포노마레프와 바비 왓슨, 데니스 어윈, 제임스 윌리엄스 등의 음악가들이 참여했습니다.
렌스 블랜차드는 재능 있는 재즈 뮤지션으로 떠올랐고, 이들은 모두 1990년대와 2000년대에 상당한 공헌을 했습니다.
8. 스무스재즈
1980년대 초, "팝 퓨전" 또는 "스무스 재즈"라는 상업적인 형태의 재즈 퓨전이 성공하여
미국 전역의 도시 시장에 있는 라디오 방송국의 황ㄱ음 시간대에 라디오를 통해 상당한 홍보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알 자루, 아니타 베이커, 차카 칸, 사데를 포함한 성악가들의 경력을 확립하거나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로버 워싱턴 주니어, 케니 G, 커크 웰럼, 보니 제임스, 데이비드 산본 등 색소폰 연주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스무스 재즈는 다운템포(분당 90~105박자가 가장 많이 연주되는 곡)이며
리드 멜로디 연주 악기(특히 일렉트릭 기타가 인기)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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