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서양음악-재즈(기원및초기역사2)

백마탄화안자 2021. 3. 15. 08:39

오늘은 다들 싫어하시는 월요일이네요

우리같이 한번 한주동안도 화이팅해봐요

월요병을 이겨내자구요

오늘은 재즈의 기원및초기역사에대해 이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1. W. C. Handy: 초기의 블루스

W. C. 핸디는 미시시피 삼각주를 여행하는 동안 깊은 남부의 포크 블루스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 포크 블루스 형태에서 가수는 한정된 멜로디 범위 내에서 자유자재로 즉흥연주를 하곤 했는데,

기타 반주는 마치 반응하는 작은 드럼처럼 쿵쿵 울리기보다는 뺨을 맞고, 또 하나의 "음성"으로 기능했습니다.

핸디와 그의 밴드 멤버들은 블루스와 함께 자라지 않은 아프리카계 미국인 음악가들을 정식으로 훈련시켰지만,

그는 블루스를 더 큰 밴드 악기 형식에 적응시켜 대중음악 형식으로 배열할 수 있었습니다.

1912년 그의 "Memphis Blues" 악보가 출판되면서 12바 블루스를 세계에 소개하였습니다.

그의 후기 "St. Louis Blues" 등 이 작곡은 하바네라 리듬을 포함하고 재즈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핸디의 음악 경력은 재즈 전 시대에 시작되어

최초의 재즈 시트 음악의 일부 출판을 통해 재즈의 코드화에 기여하였습니다.

2. 뉴올리언스

뉴올리언스의 음악은 초기 재즈의 창조에 심오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뉴올리언스에서 노예들은 부두와 드럼 연주와 같은 그들 문화의 요소들을 연주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초기 재즈 뮤지션들이 스토리빌이라고 불리는 길거리 주변의 붉은 빛 구역의 술집과 사창가에서 연주를 했습니다.

댄스 밴드 외에도 화려한 장례식에서 연주하는 행진 밴드가 있었습니다.

행진 밴드와 댄스 밴드가 사용하는 악기는 재즈의 악기가 되었습니다.

유럽 12음계의 음계로 조율된 작은 악단에는 독학한 음악가들과 정식으로 교육을 받은 음악가들이 섞여 있었는데,

장례 행렬에서 온 음악가들이 많았습니다.

이 악단들은 남쪽 깊은 곳의 흑인 공동체를 여행했습니다.

1914년부터, 크리올과 아프리카계 미국인 음악가들은 미국 북부와 서부의 도시들에서 재즈 연주를 했습니다.

뉴올리언스에서는 파파 잭 레인이라는 백인 밴드 리더가 흑인들과 백인들을 그의 밴드에 통합시켰습니다.

조지 브루니스, 샤키 보나노 등의 그가 고용한 탑 음악가들이 많아 '화이트 재즈의 아버지'로 통했습니다.

1900년대 초에는 인종 차별 법으로 인해 재즈가 아프리카계 미국인과 뮬라토 공동체에서 주로 공연되었습니다.

스토리빌은 항구도시 뉴올리언스를 찾은 관광객들을 통해 재즈를 더 많은 관객들에게 선사했습니다.

아프리카계 미국인 사회의 많은 재즈 음악가들이 술집과 사창가에서 공연하기 위해 고용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로렌초 티오, 알시데 누네즈 등 다른 커뮤니티 출신 외에도 버디 볼든, 젤리 롤 모턴 등이 포함됐습니다.

루이 암스트롱은 스토리빌에서 경력을 시작하여 시카고에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스토리빌은 1917년 미국 정부에 의해 폐쇄되었습니다.

3. 싱코페이션

코네티스트 버디 볼든은 1895년부터 1906년까지 뉴올리언스에서 뛰었지만

현재 그의 녹음된 음원은 존재하지 않는다고합니다.

그의 밴드는 표준 박자 행진에서 벗어난 최초의 싱코페이션 베이스 드럼 패턴을 만든 공로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모튼은 래그타임으로 알려진 초기 재즈 형태에서 재즈 피아노로 진화하는 데 결정적인 혁신가였고,

두 가지 스타일로 곡을 연주할 수 있었습니다.

1938년, 모튼은 Library of Congress을 위해 일련의 레코딩을 만들었고,

그는 두 스타일의 차이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모튼의 솔로들은 여전히 래그타임에 가까웠고,

후기 재즈에서처럼 화음 변화에 대한 즉흥적인 연주일 뿐 아니라 블루스를 사용하는 것에서도 중요성이 있었습니다.

4. 20세기 초의 스윙

모튼은 래그타임의 경직된 리듬감을 풀어, 그 장식을 줄이고 스윙감을 채용했습니다.

스윙은 재즈에 사용되는 아프리카 기반의 리듬 기법 중 가장 중요하고 오래 지속되는 것입니다.

루이 암스트롱의 스윙에 대한 정의를 인용하면 다음과 같다: "느낌이 느껴지지 않으면,

당신은 그것을 결코 알 수 없을 것입니다.

" 새 하버드 음악사전은 스윙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재즈의 무형의 리듬 모멘텀...스윙은 분석을 거부합니다.

스윙의 존재에 대한 주장은 논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이러한 스윙의 양상은 아프로 캐리비안 음악보다 아프리카계 미국인 음악에서 훨씬 더 널리 퍼져 있습니다.

좀 더 리듬감 있게 복잡한 흑인 음악에서 들리는 것은 스윙의 한 측면입니다.

뉴올리언스 밴드는 흑인 아이들이 가난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면서

도시의 뚜렷한 사운드와 함께 플레이어를 프로 재즈의 세계에 기부합니다.

뉴올리언스의 카멜리아 브라스 밴드의 리더인 D'잘마 가니에는 루이 암스트롱에게 트럼펫 연주법을 가르쳤습니다.

암스트롱은 뉴올리언스 스타일의 트럼펫 연주법을 대중화한 다음 그것을 확장시켰습니다.

젤리 롤 모튼과 마찬가지로 암스트롱도 휘둘러진 음을 유리하게

래그타임의 뻣뻣함을 버렸다는 공로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암스트롱은 아마도 다른 어떤 음악가보다도 재즈에서

스윙의 리듬 기법을 성대하게 구사하고 재즈 솔로의 의미를 넓혔습니다.

5. 기타 지역

미국 북동부 지역에서는 래그타임 연주에 대한 '핫'한 스타일이 발달했는데,

특히 1912년 카네기 홀에서 자선 콘서트를 열었던 뉴욕시의 제임스 리스 유럽 교향곡 클레프 클럽

오케스트라가 눈에 띄었습니다.

볼티모어의 유비 블레이크 래그타임 스타일은 제임스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오하이오와 그 외 중서부의 다른 곳에서는 1919년까지 주요 영향이 래그타임이었습니다.

4현 밴조와 색소폰이 들어온 1912년 무렵, 음악가들은 멜로디 라인을 즉흥적으로 연주하기 시작했지만,

하모니와 리듬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현대의 한 평론가는 블루스란 일반적으로 흑인 중산층들에 의해 경시되었던

gut-bucket cabarets의 재즈에서만 들을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