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서양음악-재즈(요소및특징)

백마탄화안자 2021. 3. 14. 09:11

오늘은 일요일인데 수업이 있어요

보강을 해야해서 아이고...

그래도 일 할수 있음에 감사하며 살고있습니다

오늘은 지난시간에 이어서 재즈에 요소및특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해요

 

 

1. 즉흥연주

재즈는 정의하기 어려운 것으로 여겨지지만, 부분적으로는 많은 하위 장르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즉흥성은 그 정의 요소 중 하나입니다.

즉흥연주의 중심은 아프리카계 미국인 노예들의 노동 노래와 밭농사로부터 부분적으로 생겨난

민속 음악의 한 형태인 블루스와 같은 초기 형태의 음악의 영향에서 기인합니다.

이 작업곡들은 보통 반복적인 콜 앤 리액션 패턴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지만, 초기 블루스 또한 즉흥적이었습니다.

클래식 음악 연주는 장식, 반주에 대한 관심이 적으면서 음악적 점수에 대한 충실도가 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고전 연주자의 목표는 악보를 그대로 연주하는 것입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재즈는 종종 상호작용과 협동의 산물로 특징지어집니다.

초창기 뉴올리언스 재즈에서는 연주자들이 돌아가면서 멜로디를 연주하고 즉흥적으로 연주를 했습니다.

1920-40년대 스윙 시대에, 큰 밴드들은 귀로 듣거나 외우는 편곡에 더 의존했습니다.

독주자들은 이 배치 안에서 즉흥적으로 움직였습니다.

1940년대 비밥 시대에, 큰 밴드들은 편곡에 여유를 내주었는데, 이 편곡은 처음에 멜로디가 짧게 명기되고

대부분의 곡이 즉흥적으로 연주되었습니다.

모달 재즈는 음악가들이 훨씬 더 즉흥적으로 연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코드 진행을 포기했습니다.

여러 형태의 재즈에서 솔리스트는 하나 이상의 현악기(피아노, 기타), 더블베이스, 드럼의 리듬 섹션에 의해 지지됩니다.

리듬 섹션은 구성 구조를 개략적으로 설명하고 독주자를 보완하는 화음과 리듬을 연주합니다.

아방가르드 재즈와 프리 재즈에서는 독주가와 밴드의 분리가 줄어들었습니다.

2. 전통과 민족

비밥이 등장한 이후 상업적 지향적이거나 대중음악의 영향을 받는 재즈 형태가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브루스 존슨에 따르면, 항상 "상업적인 음악으로서의 재즈와 예술의 형태 사이의 긴장감"이 존재해 왔습니다.

전통적인 재즈 애호가들은 비밥, 자유 재즈, 재즈 퓨전 등을 타락과 배신의 한 형태로 치부했습니다.

다른 관점은 재즈가 다양한 음악 스타일을 흡수하고 변형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표준의 창조를 피함으로써 재즈는 아방가르드 스타일을 등장시킬 수 있게 합니다.

재즈는 문화와 역사에 대한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기여에 관심을 끌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재즈는 "압박적이고 인종차별적인 사회와 그들의 예술적 비전에 대한 제한"을 상기시킵니다.

아미리 바라카는 화이트 재즈 장르가 있다고 주장합니다.

1910년대 뉴올리언스에서 릴라이언스 밴드를 운영했던 파파 잭 레인은 "화이트 재즈의 아버지"라고 불렸습니다.

멤버가 백인인 오리지널 딕시랜드 재즈 밴드는 최초로 레코딩한 재즈 그룹이었고,

빅스 비더벡은 1920년대 대표적인 재즈 솔로 연주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시카고 스타일은 에디 콘돈, 버드 프리먼, 지미 맥파트랜드, 데이브 터프 등 백인 뮤지션들이 개발했습니다.

베니 굿맨과 진 크루파와 같은 시카고 출신의 다른 사람들은 1930년대에 스윙의 선두 멤버가 되었습니다.

이 시기에 많은 밴드들이 흑인 음악가와 백인 음악가들을 포함했습니다.

이 음악가들은 미국에서 인종에 대한 태도를 바꾸는 것을 도왔습니다.

3. 여성의 역할

여성 재즈 연주자들과 작곡가들은 그 역사를 통해 재즈의 공헌을 해왔습니다.

베티 카터, 엘라 피츠제럴드, 애들레이드 홀리데이, 빌리 홀리데이, 애비 링컨,

아니타 오데이, 디나 워싱턴, 에델 워터스는 보컬 재능을 인정받았지만,

피아니스트 릴 하딘 암스트롱, 트럼펫 주자 발라이다 스노우, 송라이터 아이린 같은

밴드 리더, 작곡가, 기악가 등은 덜 익숙했습니다.

여성들은 1920년대 초에 재즈를 통해 악기를 연주하기 시작했고, 피아노에서 특별한 인정을 받았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남성 재즈 뮤지션들이 징집되자 여성 밴드가 대거 이들을 대체했습니다.

1937년 창단한 'The International Sweethearts of Rhythm'은 1945년 유럽을 순회하며 미국 최초의 여성 밴드가 되었고, USO와 함께 여행한 최초의 인기 밴드였습니다.

1950년대부터, 많은 여성 재즈 악기 연주자들이 눈에 띄었고, 일부는 오랜 경력을 유지했습니다.

재즈에서 가장 두드러진 즉흥 연주자, 작곡가, 밴드 리더 중 일부는 여성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