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음악-재즈(어원)
안녕하세요 잘 지내고들 계시죠?
하루하루가바쁘게 살다보니 어느덧 일줄일도 거의 다갔네요
엇그제가 월요일 같았었는데 시간 참 빠르네요
오늘은 서양음악에서 재즈에대해 알아볼까합니다
학교다닐때 참 많이 했던 장르중 하나에요
그럼 같이 알아볼까요
재즈(Jazz)는 19세기 말~20세기 초 미국 뉴올리언스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사회에서 유래된 음악 장르로
블루스와 래그타임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1920년대 재즈 시대부터 아프리카계 미국인과 유럽계 미국인의 음악적 모태라는 공통의 결합으로 연결된 전통음악과 대중음악에서 음악적 표현의 주요 형태로 인식되어 왔습니다.
재즈는 스윙·블루 노트, 콜·응답 보컬, 폴리리듬, 즉흥 연주 등이 특징입니다.
재즈는 서아프리카의 문화와 음악적 표현, 그리고 아프리카계 미국인 음악 전통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재즈가 전 세계로 퍼져나가면서 국가, 지역, 지역 음악 문화를 끌어들였고, 이는 다른 스타일을 낳았습니다.
뉴올리언스 재즈는 1910년대 초반에 시작되었는데, 이전의 브라스 밴드 행진곡, French quadrilles, biguine, 래그타임,
블루스와 함께 집단적인 즉흥 연주를 결합하였습니다.
1930년대에는 춤 중심의 대형 밴드들이 많이 편곡되어 있었고, 하드스윙, 블루스, 즉흥적인 스타일인
캔자스 시티 재즈와 집시 재즈(musette waltzes를 강조한 스타일)가 두드러진 스타일이었다.
비밥은 1940년대에 등장하여 재즈를 춤추기 쉬운 대중음악에서 보다 도전적인 "뮤지션의 음악"으로 변화시켰는데,
이 음악은 더 빠른 템포에서 연주되고 더 화음 기반의 즉흥연주를 사용하였습니다.
쿨 재즈는 1940년대 말에 발달하여 보다 차분하고 부드러운 사운드와 길고 선형적인 멜로디를 선보였습니다.
1950년대 중반에는 특히 색소폰과 피아노 연주에서 리듬과
블루스, 가스펠, 블루스의 영향을 도입한 하드밥이 등장하였습니다.
모달 재즈는 1950년대 후반 모드, 비트, 형식 구조 없이 연주하는 것을
탐구한 프리 재즈처럼 이러한 것을 기본으로 삼아 발전했습니다.
재즈 록 퓨전(Jazz-rock Fusion)은 1960년대 후반과 1970년대 초에 재즈 즉흥 연주와 록 음악의 리듬, 전자 악기,
고도로 증폭된 무대 사운드를 결합하여 등장했습니다.
1980년대 초, 스무스 재즈라고 불리는 재즈 퓨전이라는
상업적 형태가 성공하여 라디오의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였습니다.
2000년대에는 라틴 재즈와 아프로 쿠반 재즈 등 다른 스타일과 장르가 결합하여 풍부해졌습니다.
어원과 정의
재즈라는 말의 기원은 상당한 연구 결과를 낳았고, 그 역사는 잘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1860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속어인 "에너지"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이 단어의 가장 이른 기록은 1912년 로스앤젤레스 타임즈의 기사에서
한 마이너리그 야구 투수가 "흔들려서 아무것도 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말한 "재즈볼"이라고 합니다.
음악적 맥락에서 이 단어를 사용한 것은 1915년 Chicago Daily Tribune에 기록되었습니다.
뉴올리언스에서 음악적 맥락에서 처음으로 문서화된 사용은
1916년 11월 14일 Times-Picayune의 "jas bands"에 관한 기사에 있었습니다.
음악가 유비 블레이크는 NPR과의 인터뷰에서 "브로드웨이가 그것을 포착하자
그들은 그것을 'J-A-Z-Z'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원래 그렇게 불리지 않았다. 그것은 'J-A-S-S'라는 철자가 붙었습니다.
그건 더러웠고, 그게 뭔지 알았다면 여자들 앞에서 말하지 않았을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미국 방언 협회는 그것을 20세기의 단어로 명명했습니다.
재즈는 래그타임에서 록이 들어간 퓨전까지 100년이 넘는 기간에 걸친 광범위한 음악을 포괄하기 때문에
정의하기가 어렵다. 유럽 음악사나 아프리카 음악 같은 다른 음악적 전통의 관점에서
재즈를 정의하려는 시도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평론가 요아힘-에른스트 베렌트는 재즈를 "유럽 음악과 흑인의 대립을 통해 미국에서
유래된 예술 음악의 형식"으로 정의하고, 재즈가 "특수한 시간과의 관계"를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유럽 음악과는 다르다고 주장하면서, 그것의 기준 조건과 정의가 더 넓어져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재즈는 "즉흥적인 즉흥성과 즉흥적인 음악적 연출의 활력"을 수반하며,
"연주하는 재즈 뮤지션의 개성을 반영하는 소수와 표현 방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로버트 크리스토퍼의 의견에 따르면, "우리 대부분은 자유롭게 하면서 의미를 발명한 것이 재즈의 본질이자
약속이라고 말할 것이다."다양한 재즈 시대를 아우르는 더 넓은 정의는 트라비스 잭슨에 의해 제안되었습니다.
"스윙, 즉흥 연주, 그룹 상호 작용, 그리고 다른 음악적 가능성에 열려 있는 것과 같은 특징을 포함하는 음악이다."이라 말했고 크린 기바드는 "재즈는 하나의 구조"라고 주장했는데, 이 구조는 "일관된 전통의 일부로 이해될 만큼 공통점이 있는 많은 음악"을 지정한다고 한다고합니다.
재즈의 가장 유명한 인물 중 한 명인 듀크 엘링턴은 "모든 것은 음악이다"라고 말했습니다